일반경영 | 230 매출 올리는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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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9-06-04 17:57 조회1,569회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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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미주헤어 김영기입니다.
#화미주미용경영이야기230
지난 주 존워너메이커의 1타3피의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한가지 물건을 사러와서 3개를 파는 기술 고객의 필요 욕구를 건드려
주는 이 세일즈하는 사람들이 해야 할 일,,,
브렌따노 남성복 여성판매왕
양복사러온 고객님께 와이셔츠, 와이셔츠 구매고객에게 넥타이, 넥타이 구매고객에게 구두 제안
제안만 하면 판매왕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날씨 덥습니다.
더울 때 냉면을 한번 씩 먹습니다.
화미주 광복 본점 미용실 근처 냉면집!
아주머니께서 뭐 주문하시겠어요 물으면
"함흥냉면 두 그릇이요." 주문합니다.
아주머니께서 곱빼기 드시겠습니까, 만두는 필요 없으세요 라고 물어봅니다.
그럼 제가 앞 사람한테 물어봅니다.
만두 드시겠습니까 곱베기 드시겠습니까
만두를 먹을 생각은 안했지만, 만두를 권유하니, 만두도 시키는 겁니다.
이처럼 고객이 인지 못하는 욕구를 먼저 건드려 주는 겁니다.
화미주에서도 마찬가지로
컷트하러 오신 남자고객님께 파마 하시겠습니까 묻는 것입니다.
파마를 하시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요즘 남자고객님 펌이 트렌드입니다.
파마를 하면 아침에 손질하기가 쉽다 라는 말을 함께합니다.
제안을 거절한 고객님!!
컷트 하고 계산하실 때 감사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할인 쿠폰입니다.
커트를 하시고 일주일 이내 방문하시면
펌, 염색을 하면 컷트비를 빼드리고
쿠폰으로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정보도 함께 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고객이 거절했다.
거절은 고객님이 거절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안만 할뿐입니다.
고객님의 반응에 상처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님이 우리의 제안를 받아들여 펌을 하면 감사한 것이고,
거절을 하시면 우리는 헤어스타일 트렌드를 알려준 것이 될 것입니다.
그냥 일상적으로 입버릇처럼 제안을 드릴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 컷한다는 고객님께 펌을 제안하고,
뿌리염색을 한다는 고객님께 펌이렇게 물어만 보면
우리는 매출이 늘어날 것입니다.
간단한 습관하나 좋은 습관이 내 운명을 만듭니다.
스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