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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215 고객을내편으로만드는말의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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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9-02-13 10:44 조회1,36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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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미주헤어 김영기입니다.
#화미주미용경영이야기 215탄

말. 말. 말
설 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덕분에 가족들과 즐겁고 화목한 설 명절 보냈습니다.
설 명절에는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과 만나서 안부도 묻고 말을 하게 됩니다.
나는 좋아서 반가워서 하는 말인데 상대방이 듣기에는 그 말이 듣기 싫은
말이 될 수도 있었을 것 입니다.
#김덕희 교수님의 '고객을 사로잡는 말'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고객을내편으로만드는말의힘 에서
몇 가지 사례를 함께 보겠습니다.

1.말의 표정을 밝혀라.
말이 밝으면 인맥이 넓어지고, 인맥이 넓어지면 꿈이 실현 됩니다.
고객에게 밝은말, 고운말, 바른말, 긍정적인 말을 써야합니다.
특히 첫인사는 반드시 환한 말을 써야합니다.
#칭찬 도 밝은 말의 하나입니다

2.상대가 얻는 #가치 에 집중하라
무엇인가 제안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은
항상 고객의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됩니다.
그 두려움, 염려는 상대에게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서 생긴다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거절에 대한 두려움은
제안하는 나의 이득에 집착하므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고객님이 얻게 되는 이익, 가치에 집중하고,
고객님이 누리게 되는 기쁨으로 확대하면
제안하는 디자이너는 재미있고 즐거워 질 것입니다.

3. 소문이 고객을 부른다.
발 없는 말이 천리가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소문은 장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군만마입니다.
좋은 소문은 어떻게 만들까요?
내가 우리가게 소문을 만들어 내면 됩니다.
제가 친절해서 고객님이 자주 찾아 온답니다.
앞과 옆 고객님 저의 컷트 회원권을 이용하는 고객님입니다
앞의 고객님은 지난번 이용 고객님의 소개 고객입니다.
화미주는 디자이너 실력뿐만 아니라 친절해서 좋아,
#자기소개 를 잘해서 좋아, 상담을 잘해줘서 좋아.
#긍정적인 단어를 많이 써서 좋아, 좋아가 내 고객을 만들어 줍니다.
좋아, 좋아 내말이 소문이 됩니다.
좋은 소문이 신규고객님을 불러들입니다.
오늘 어떤 말을 해보시겠습니까?

화미주미용경영이야기

상호명 : (주)화미주   대표이사 : 김영기   TEL : 051-246-8808   FAX : 051-246-7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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